|
손용희 사진협회지부장
예술의 힘은 감동을 통한 주변과의 소통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그 소통을 통한 사람들에 생각의 변화가 사회의 발전적 변화를 가져온다는 것 입니다. 태고적부터 예술이란 인간내면에 자리잡은 표현욕구의 분출을 통해 인간은 자기생각을 주변에 알리면서 사람들과 지식을 공유해 왔습니다.
그 생각의 공유가 삶의 방식을 개선 발전 해 왔던 것은 인류역사가 증명하고 있습니다. 현대의 표현 활동중에서 가장 널리사용되는 수단이 바로 영상 일 것입니다. 우리는 하루도 영상을 대하지 않고 보내는 날이 없습니다.
이 영상 예술영역에서 활동하고있는 사진인들의 노력이 지속될 때 우리사회는 새로운 영감을 얻어 더욱 발전 할 것 으로 믿습니다. 활발한 창작 활동은 우리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예술과 정신문화에 기여하리라 봅니다.
아름다움만을 추구하는 차원을 넘어 다시는 과거로 돌릴수 없는 그 변화의 모습들을 사진으로 보존하고 기록하여 미래지향적 가치를 높여나가는 모습들이야 말로 변화를 가져 올 수 있는 원동력이자 자양분이 되어 사진 예술을 꽃피울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지난날의 사진들을 넘겨보며 잊혀버린 기억을 떠 올립니다.
사진 한장 한장은 추억이 있고 이야기를 담은 역사이며 훌륭한 작품사진은 여러 사람을 감동시키는 예술 장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 예술은 가장 대중적인 예술이며 모든 분야에서 창조적으로 응용되고 영상매체의 뉴미디어로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진 예술인들은 무한한 열정과 적극적인 창작활동으로 사진 예술이 21C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예술 장르로 만들어 가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